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4년 4월 13일(토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서다·보다·걷다"...어린이 교통안전 세 가지 원칙

보은교육청·경찰서·모범운전자회 교통안전 캠페인
2024. 03.15(금) 12:30

신학기를 맞아 보은교육청(교육장 이은진)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초등학교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보은경찰서와 모범운전자회 등 40여명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지난 13일과 14일 장안면 속리초와 마로면 관기초에서 각각 진행됐다.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3가지 방법 '▲서다 ▲보다 ▲걷다'가 기재된 문구용 엘자 파일과 메모지·어린이 옐로카드 등 홍보용품을 나눠주며 안전한 등교를 당부했다.


서다는 한 발자국 뒤에 서서 좌우를 살펴요. 보다는 자동차가 오는 방향을 보며 걸어요. 걷다는 뛰지 말고 천천히 걸어야 서로가 볼 수 있어요라는 뜻을 담고 있다.

또한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의 속도 제한 준수와 안전 운전을 강조했다.

이은진 교육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등굣길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현우 보은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 교육 및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면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행위 엄정단속, 시설개선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