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2년 10월 5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2 보은대추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결정

코로나 재확산에 작황부진까지 겹쳐 비대면행사로
2022. 08.22(월) 07:29

보은군은 2022년 보은대추축제를 현장과 온라인으로 병행해 개최를 준비했지만, 작황부진에다 코로나19 악재까지 겹쳐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보은대추축제가 올해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코로나19 재확산과 작황부진이라는 악재가 겹쳐서다.

17일 군에 따르면 올해 보은 대추축제가 10월 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당초 계획했던 현장축제는 하지 않기로 했다.

군이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은 코로나19 재확산에다 이상고온 등으로 올해 대추농사가 엉망이 됐기 때문이다.

군이 조사한 결과 올해 대추 수확량은 전년도의 46% 수준에 그칠 전망이다. 농가들은 수확량이 적어 단골손님들에게 판매할 대추도 부족하다며 울상을 짓고 있다.

이렇다보니 축제장에 나와 대추를 판매할 농가도 많지않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축제기간 790여농가가 현장판매에 참여했지만 이번에는 현장판매 의사를 밝힌 농가가 260곳에 불과하다.

군 관계자는 "6월초 고온 열대야가 발생하고 이어 비가 많이 오면서 고온다습한 날이 계속돼 대추농사를 망쳤다”며 “생산량이 역대 최저가 될 것 같다"고 걱정했다.

이어 "생산량이 적어 온라인판매 등으로 대추를 모두 팔수 있는데 코로나19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현장축제를 열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며 "지난 2년 동안 성공적인 온라인축제를 개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제를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온라인축제로 최종 결정됨에 따라 축제 기간 동안 보은대추축제 유튜브 채널과 보은대추축제 홈페이지(https://boeunjujube.com)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