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1년 12월 1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보은군, 군민 건강 체계적으로 돌본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보은체력인증센터' 호응
2021. 11.09(화) 13:46

보은체력인증센터에서 운동처방에 따른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
보은스포츠 파크 내 결초보은 체육관 1층에 위치한 '보은체력인증센터'가 군민들로 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체력인증센터는 군민들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체력관리를 할 수 있도록 과학적인 방법으로 체력상태를 측정 평가하고 건강관리전문가들이 운동 상담과 처방을 해준다.

이곳에는 현재 운동처방사 2명, 체력측정사 2명이 근무하고 있다.

체력인증은 만 11세 이상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심폐지구력, 근력 등 5가지 이상 항목을 체크해 체력수준별 운동을 처방, 체력증진교실에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현재는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해 보은군민에 한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국민체력100 보은체력인증센터'는 3년간 모두 4억 9500만원의 운영비와 체력측정 장비 일체를 지원받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체력 및 건강 증진에 관심 있는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력인증센터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력인증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접수(☏544-9956~9)를 받아 운영하며, 손소독, 발열 체크, 명부 작성 확인, 공간 소독 및 환기, 표면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