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1년 8월 4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보은군, 유관기관과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 협력

자치단체에서 민간단체로...안정적인 조기 정착 유도
2021. 06.18(금) 15:11

사진 왼쪽부터 황선영 보은군새마을회장, 최종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보은지구협의회장, 정상혁 군수, 김용우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 정은경 보은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장 모습
보은군은 지난 17일 군수실에서 지역 유관기관과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정상혁 군수, 황선영 회장(보은군새마을회), 최종호 회장(대한적십자사봉사회 보은지구협의회), 김용우 센터장(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은경 센터장(보은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 등이 참여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정착 지원이 자치단체에서 민간단체로 확대해 추진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지역사회 통합과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유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보호 ▲지역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 등이다.

정상혁 군수는 "북한이탈주민의 지역사회 정착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혼자만이 아닌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북한이탈주민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