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1년 6월 23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40 보은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2021. 04.28(수) 16:33

보은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40 보은군 기본계획'을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보은군이 각 분야의 부문별 정책과 지역개발 등 미래의 여건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종합마스터플랜 '2040 보은군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이를 위해 군은 28일 오전 보은군청 대회의실에서 '2040 보은군 기본계획'을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향후 보은군 발전계획에 대한 공론화와 의견수렴을 위한 자리로 연구용역을 맡은 관계자와 외부전문가,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용역을 맞은 업체대표는 보은군의 중장기 미래비전과 발전전략으로 청정자연, 대추산업, 휴양관광, 군민행복, 스포츠 등을 보은발전에 대한 2040 계획의 기본구상 키워드로 제시했다.

또 '자연 속 활력을 품은 건강도시, 보은'을 미래비전 목표로 정하고, 누구나 찾고 싶은 청정휴양관광도시, 건강하고 활력 있는 스포츠·문화도시, 충북남부권의 특화산업 도시, 군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도시 등을 4대 핵심가치로 발표했다.


이에 대해 이만형 충북대 교수 등 토론자들은 "향우 20년 계획이 매우 추상적이지만 우선 기본 계획을 잘 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보은군이 청정자연과 문화유산 등 훌륭한 자산을 많이 소유하고 있는 만큼, 이를 살릴 수 있는 보건의료시설 확충과 특화된 스포츠산업 육성, 건강도시를 표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안이 좀 더 담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지자체가 않고 있는 인구감소문제는 어느 지역이나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적인 문제"라며 "인구 유입전략을 위한 산업, 의료, 관광, 교통인프라 구축 등 현안 해결을 위한 분야별 전략사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공청회는 2040년 보은군 기본계획에 대한 주민 및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군은 향후 홈페이지 등을 통한 주민의견 수렴과 군의회 의견 등을 거쳐 충북도 도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오는 10월께 기본계획안을 확정 한 뒤, 2040년까지 보은군의 발전전략과 미래 발전상을 제시하는 장기 발전전략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