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1년 5월 19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보은군청 소속 사격팀 남태윤,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
2021. 03.22(월) 10:37

보은군청 소속 남자사격 국가대표 남태윤 선수
보은군청 소속 남자사격 국가대표인 남태윤(25)선수가 오는 7월 개최되는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

남태윤은 지난 20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2021 국제사격연맹(ISSF) 월드컵사격대회 남자 10m 공기소총 결선에서 8위로 올림픽 출전을 확정했다.

전날 본선에서 1위(632.1점)를 달렸던 남태윤은 결선에 오른 8명 중 가장 먼저 탈락했다.

하지만 랭킹 포인트가 높은 선수들이 이미 올림픽 출전 쿼터를 확보하면서 남태윤까지 출전권이 돌아왔다.

사격 종목은 선수 개인이 아닌 각국 사격 연맹에 올림픽 출전권이 주어진다.

선수가 국제대회에서 쿼터를 획득하면 해당국 사격 연맹이 이를 가져간 뒤 대표 선발전 등을 통해 올림픽에 나갈 선수를 뽑는 방식이다.

세부 종목마다 선수 개인이 출전권을 딸 수도 있다. 올해 3월까지 올림픽 출전권을 얻지 못한 선수 중 해당 세부 종목에서 랭킹 포인트가 가장 높은 선수가 올림픽에 나갈 자격을 부여받는다.

한국 사격은 14개의 도쿄올림픽 쿼터를 획득했다. 하지만 남자 10m 공기소총은 세계사격선수권, 아시아사격선수권, 월드컵 사격대회 등 올림픽 출전권 쿼터 획득 가능 대회서 4차례 결선에 진출했으나 쿼터 획득에 실패했다.

그런데 남태윤이 개인에게 주어지는 티켓을 거머쥔 것이었다.

한편 이번 대회에 남자 공기소총만 참가한 한국 사격 선수단은 21일 단체전을 마친 뒤 귀국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