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1년 5월 19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보은군, ㈜씨네큐와 보은영화관 위탁 협약 체결

3D(54석), 2D(37석)상영관 등 91석 다음달 개관 예정
2021. 03.11(목) 16:10

보은읍 이평리 보은문화예술회관 인근에 건설중인 보은영화관 모습
보은군은 지난 10일 ㈜씨네큐와 '보은영화관 관리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영화관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달 '보은영화관' 수탁자 선정심사위원회를 열어 업체 3곳 가운데 ㈜씨네큐를 위탁운영 업체로 최종 선정했다.

정상혁 군수와 이경선 ㈜씨네큐 대표가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씨네큐는 전국 7개 지점 멀티플렉스 영화관(서울 신도림점, 성신여대입구점, 경주보문점, 구미봉곡점, 충주연수점, 전주영화의거리점, 천안불당점)을 운영 중이다. 작은영화관 2곳(알프스하동영화관, 칠곡호이영화관)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또 작은영화관 1개소(영천공설시장 별빛시네마)의 계약을 준비하고 있는 4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 알려졌다.

군은 보은읍 뱃들공원 옆에 도서관, 작은 영화관을 갖춘 '결초보은 문화누리관'을 준공했다. 총면적 2000㎡ 규모(지하 1층, 지상 3층)로 98억 원을 들였다.

작은 영화관은 3D 상영관(54석), 2D 상영관(37석) 총 91석을 갖췄다.

군은 다음 달 영화관을 개관한다. 관람료는 인접 대도시 지역 민간영화관 관람료의 80% 이내 수준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정상혁 군수는 "보은영화관 개관·운영으로 군민이 인근 도시로 나가지 않아도 도시에 있는 영화관과 똑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정말 기쁜 마음”이라며 "군민 뿐만 아니라 인근 도시민들도 찾아올 수 있는 영화관이 되도록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