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1년 5월 19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수생태계 악당 제거도 하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국립공원 최초로 배스수매 사업 시행, 지역 상품권 지급
2021. 03.09(화) 14:04

국립공원공단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지호)는 속리산국립공원 삼가저수지(비룡저수지)내 배스를 제거하기 위해 국립공원 최초로 배스 수매사업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배스수매는 다른 지자체와 달리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경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수매가는 수매를 진행한 8개 지자체의 평균가격인 1kg당 5천원이며, 결초보은상품권이 1만원권임을 감안해 2kg당 1만원권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배스포획을 하려는 자는 국립공원자원봉사(https://volunteer.knps.or.kr)에 사전 신청해야하며(화, 토요일만 포획 가능), 안전사고 발생시 보험처리를 위해 1365와 연동시켜야한다.

신청자는 이후 사무소를 방문하여 안내문 수령과 함께 지급한 조끼를 착용한 후 배스를 포획하고, 증빙을 위해 포획 즉시 저수지를 배경으로 배스 인증샷을 저장해야 한다.

수매는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11:30~12:00시와 17:00~17:30분에 진행할 예정이며 이때 조끼도 반납해야 한다.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배스 수매제도 시행을 통해 국립공원 내 배스도 제거하고, 지역에 관광객이 방문해 지역사랑상품권사용으로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