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0년 7월 8일(수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보은군, 전 군민에 서한문 및 면마스크 일제 배부

코로나 19 대응현황과 안내 및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당부
2020. 03.23(월) 14:24

보은군은 23일 담당마을별 공무원 일제출장을 실시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군의 대응현황과 대 군민 협조사항이 담긴 군수 서한문과 면마스크를 전 군민을 대상으로 배부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대군민 서한문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선제적 예방중심의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은군은 지금까지 전체 군민을 대상으로 두 차례 마스크를 배부하고 관내 65세 이상 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추가 지원했다.

또한 중국 등 코로나19 유행지역 방문자와 직업소개소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도 알렸다.

이와 함께 노래방, PC방, 종교시설 등 집중관리 사업장 등에 살균소독제와 손소독제를 배부했으며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에도 손소독제와 살균소독제를 지원하고 관내 21개 다중이용시설에 손소독기를 설치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및 전파 차단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상혁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방역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며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보은군이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