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19년 12월 16일(월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박덕흠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의정활동 공로 '표창장' 등 한국당 표창 '3관왕'
2019. 11.18(월) 11:48

박덕흠 국회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2년 연속 상패를 수상했다.
박덕흠 국회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2년 연속 상패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국토위 간사인 박 의원은 올해 국감을 통해 창릉지구 개발도면 유출, 한국감정원 부실통계, 임대주택 매물잠김 현상 등 부동산 문제를 집중 제기했다.

박 의원은 충청권광역철도 옥천연장, 보령~대전~보은 고속국도 추진과 같이 시급한 충북 현안에 대한 정부차원의 대책을 이끌어내는 데에도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인천공항공사 국감에서는 150억원 규모의 활주로 공사를 편법실적 업체가 수주한 사실을 지적해 현재 감사원 감사가 진행 중이다.

또 한국건설관리공사 정덕수 사장대행의 월권·비위·갑질 행위를 지적한 뒤 추가로 해임 촉구 기자회견을 여는 등 피감 기관장에 대한 감시·견제 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

박덕흠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부동산 정책이 거래는 없고 부동산 가격만 상승하는 기현상을 만들어 냈다"며 "앞으로도 실행력 있는 대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앞선 지적사항들이 확실한 제도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올해 4월 국토부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 '표창장'을 수상한데 이어 7월에는 국토·교통 현안 의정활동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으로 올해 자유한국당 수상 '3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