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19년 10월 22일(화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회남면 주민자치위원회, 녹색장터 1주년 기념행사

지역 어르신들 위한 효도 잔치 함께 열어 주민들로부터 호응
2019. 09.20(금) 17:18

회남면 주민자지위원회(위원장 정진섭)가 20일 회남면 남대문공원 녹색장터 개장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정진섭 회남면주민자치위원장과 최광선 회남면장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 및 지역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녹색장터 개장 1주년 기념행사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하는 등 효도 잔치를 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 자리에는 다수의 문화예술인이 초청돼 다양한 공연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으며, 농산물 이외에도 다양한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등 성대하고 풍성하게 치러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회남면 녹색장터는 품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관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바가 큰 만큼 더욱 더 발전시켜 보은의 큰 행사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위원회 정진섭 위원장은 "회남면 녹색장터가 개장 1주년을 맞은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비록 시작을 미약하였지만 앞으로 회남면 지역사회 경제발전에 큰 기여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회남면 남대문리에 개장한 주말 녹색장터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로 관내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인근 대청호를 오가는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