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19년 10월 22일(화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가을의 시작...연이어 개최되는 농촌마을 축제

10일 구병리 산골한마당 풀꽃축제, 28일 회인면 농산물축제
2019. 09.05(목) 11:21

지난해 개최된 회인면 건천리 농촌축제 모습
가을의 시작과 함께 보은군에서는 아기자기한 마을축제가 연이어 개최된다.

먼저 10일에는 속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병리 아름마을에서'산골한마당 풀꽃축제'가 개최된다.

이날 축제는 구병리 축제준비위원회(위원장 박희정)의 주관으로 속리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풍광이 뛰어난 구병리 마을에 핀 들꽃과 풀꽃 등을 꾸밈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박희정 위원장은 "꼭 이날이 아니더라도 주말에 가족단위로 방문한다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후 이달 말 28일에는 회인면 건천리 자드락산촌생태마을에서 '대추나무 사랑걸렸네'라는 농촌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자드락마을 축제준비위원회(위원장 홍천의)의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대추 풍년기원제, 대추나무 시집보내기, 어린이 소고춤 공연 등이 진행되며, 특히 부녀회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라인댄스를 배워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홍천의 축제준비위원회 위원장은 "농가소득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리는 축제가 아닌 지역 주민이 즐기는 축제인 만큼, 마을 주민 모두가 바쁜 농사일을 잠시 잊고 즐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농촌축제는 마을에서 자생적으로 진행됐던 마을축제를 2018년도부터 보은군에서 예산 지원을 받아 개최하고 있으며, 산골한마당풀꽃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예산 지원을 받아 선을 보이는 농촌축제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