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2년 12월 4일(일요일)
우리이웃
의정사랑방
출향인 소식
사회단체
동호회
인터뷰

염병선 보은소방서장 취임 100일

"안전한 보은, 현장에 강한 119만들기에 최선 다할 것"
2014. 11.26(수) 12:41

염병선(사진) 보은소방서장이 오는 29일 취임 100일을 맞는다.

지난 8월 22일 보은소방서 개서와 함께 초대 소방서장으로 취임한 염병선 서장은 그동안 100명의 소방공무원, 14개대 450명의 의용소방대원들과사회복무요원 등 안전지킴이들의 화합과 신속한 현장대응태세를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염 서장은 취임후 군민의 안전을 위한 소방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보은에서 개최된 2014년 충북도민체육대회, 보은대추축제, 속리축전 등을 사고 없이 성공리에 마무리 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취임과 함께 염 서장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지역에서 기증받아 100여가구에 보급하는 등 안전사고예방에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보은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함께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96가구를 방문하여 집안청소 및 이불세탁, 목욕시켜주기, 생필품 전달 등 사회적 취약계층 보호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그는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직원상호간 소통과 화합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일에 주력해 오고 있다.

아울러 지역방재의 주역인 의용소방대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의용소방대 리더십 강화 교육, 의용소방대원 소방기술경연대회·전문화 교육 실시 등 의용소방대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자율안전체제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각오다.

염병선 서장은 "화재 등 사건사고가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전직원이 힘을 모아 일사분란한 지휘체계 및 현장 대응태세를 확립하여 앞으로 보은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안전한 보은, 현장에 강한 119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